그룹마음상담

Q. 그룹마음상담 은 무엇인가요?

그룹마음상담은 심리상담 전문가 그리고 또래 청년들과 함께, 나에게 질문을 던지고 대화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이에요.
8명의 또래 청년들과 8주 동안 진행되며, 표현하기, 관계 다루기, 스트레스 관리법 등 청년 맞춤형으로 기획되었습니다!

Q. 생활습관이나 태도 등을 고치는 과정인가요?

영화 속 장면으로 자주 접한 ‘집단치료’와 달리, 그룹마음상담은 차근차근 나를 들여다보고, 소담소담 ‘나’를 주제로 편하게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에요. 누구나 부담 없이 편하게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Q. 어떤 사람이 하면 더욱더 좋을까요?

관계의 어려움을 겪어본 적 있거나, 또래 청년들과 소통하며 나를 알아가고 이해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해요.

Q. 언제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5월 7일(금) 부터 5/15(토) 18:00까지!!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센터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해보세요 🙂 5월과 8월, 올해는 딱 연 2회 모집 할 예정이에요. 8월의 신청소식을 받아보고 싶다면, ‘정보퐁퐁’ 카카오톡채널을 추가해주세요. 신청시기에 카톡알림을 받아 볼 수 있어요.

작년 참여자 한마디

“내가 보는 내 자신과, 타인이 보는 내 자신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이해 받은 기분이 들어서 좋았어요.”

“부족한 전달력일지라도 차분하게 서로의 마음을 들어주고 나누는 안정적인 분위기가 좋았어요. 어떤 감정은 받아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 해소될 수 있구나 하는 사회적 믿음 같은 것이 생긴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