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오랑 

마포오랑은

소개

합정역 바로 옆에 자리한 서울청년센터 마포 오랑은 마포/강서/양천 생활권을 중심으로 오늘을 살아가는 청년을 위해 성장과 연결, 탐색과 변화,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상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 청년이 존중 받는 공간, 다양한 프로그램과 모임을 통해 관계를 넓히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공간, 마포 오랑이 청년의 오늘을 응원하겠습니다.

이용방법

– 상담오랑(상담실) : 청년지원매니저와 고민과 일상을 나누는 마음 편한 공간
– 함께오랑(라운지) : 1인 스튜디오, 강연장, 서재 등이 마련되어 있는 공용 공간
– 잘먹오랑(공유주방) :  요리와 식사 등이 가능한  공간
– 이루어랑(세미나실) : 강연, 모임 등이 가능한 공간
– 연결해랑(팟캐스트실) : 1인 비대면 면접 지원 공간

★ 이용꿀팁 ★
마포 오랑 멤버십에 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이 콸콸콸! ☺
bit.ly/21년마포오랑멤버십

위치 및 연락처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길 14, 1층 (합정동, 마포한강푸르지오 1차 마포함께이룸센터 내)
이용시간
월-금 10시~22시 / 토 10시~17시 (공휴일 및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2-336-3690 / 010-4271-2030
이메일
mapo@orang.kr

온라인 플랫폼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apo.orang
블로그
blog.naver.com/mapo_orang
카카오톡
서울청년센터 마포 오랑

주요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주요내용
상담오랑
고민이 생겼을 때, 마음을 터놓고 싶을 때, 정보가 필요할 때 청년지원 매니저에게 상담을 요청해주시면 1:1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여러분에게 귀 기울여요. 여러분은 마음 편히 오세요.
두시티톡
다양한 주제로 일상을 나누며 차를 마시는 힐링 타임, 사람들과 소통하며, 소소하고도 행복한 기분 좋음을 느끼고 싶다면 당신에겐 두시티톡이 있어요.
커뮤니티 오랑
우리 주변에서 마주하는 사회 문제 해소를 위한 공익성 프로젝트를 지원해요. 작지만 의미 있는 활동을 꿈꾸는 지역 커뮤니티를 발굴하고 더 나은 세상을 바라는 지속적인 모임을 응원해요.
조금 느린 솜씨방
반찬 만들기, 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취미를 만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에요. 특히 평소 손이 느리거나 수어 통역, 자막 등으로 느린 진행이 필요한 청년들이 더욱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리어 프리로 진행해요.
마음이랑
마음을 포근하게 안아주고 위로 받을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어요. 책과 미술을 통해 마음심리전문가와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마음 건강 소모임이에요.
이곳저곳 청년이랑
동네 속 이야기와 실생활 꿀팁, 그리고 취미를 공유하려는 모임을 지원해요. 특히 여성 청년 간의 고민 공유와 삶 속의 활력을 일깨워줄 다양한 모임의 시작을 응원하고 있어요.
1인 가구 생활이랑
혼자 살아도 걱정 없어! 1인 가구 청년을 위해 생활물품을 가득 담은 키트를 보내주거나, DIY 공구 등을 대여해드려요. 또한 이사를 가야한다면 차량까지 지원해드립니다. 이제 더욱 든든히 살아갈 수 있겠죠?
창업 멘토랑
창업이 처음이라 막막한가요? 걱정은 넣어두세요. ☺ 먼저 사업을 시작한 청년 창업가와 함께 분야별 멘토링으로 차근차근 준비해봐요.

오랑에서 준비했어요

상담오랑

일상에 도움이 되는 청년 정책이나 여러분이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정보를 청년지원매니저에게 물어볼 수 있어요. 청년지원매니저가 여러분의 상황에 필요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오랑에 직접 방문하거나,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소통하세요:)

프로그램 오랑

오랑에서 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또래 청년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모두가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동네 정보퐁퐁

여러분에게 필요한 지역 정보나 오랑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문자 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랑 회원가입 후, 청년지원매니저가 큐레이션 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받아보세요.

오랑 FAQ

서울청년센터 ‘오랑’에 자주 묻는 질문

Q. 서울청년센터 ‘오랑’ 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이 사는 지역 가까이, 청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현재는 9곳이 열려있고, 올해 서울시 내에 11곳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 현재 운영중인 오랑: 강동, 관악, 광진, 금천, 노원, 동대문, 마포, 성동, 은평
※ 운영예정 오랑: 서초, 성북, 강북

Q. 오랑에 가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일상에도 도움이 되는 청년정책이나 내가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정보를 청년지원매니저가 나의 상황에 필요한 정보를 연결해줘요. 명확한 질문이 없어서도 괜찮아요. 대화하며 필요한 것을 함께 찾아봐요. 오랑에 직접 방문하거나,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이야기 나눌 수 있어요. 다양한 주제의 모임도 참여할 수 있는데요. 서로 존중하며, 수평적인 관계로 모두가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오랑 멤버십에 가입하면, 청년지원매니저가 큐레이션한 지역정보나 오랑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문자 등으로 받아볼 수 있어요.

Q. 청년지원 매니저는 누구인가요?

청년지원매니저는 오랑에 항상 있으면서, 여러분을 맞이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처음 가는 공간이 낯설 때 청년지원 매니저를 찾아주세요.

Q.꼭 내가 살고 있는 오랑만 갈 수 있나요?

그렇지 않아요. 다른 지역의 오랑도 궁금하다면, 오랑투어를 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청년들을 위한 공간이고 청년들을 위해서 일하는 공간이구나’ 하는 게 느꼈어요. 청년지원매니저분께 뭔가 도움받을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제가 서슴없이 전화해가지고 도움을 요청하고 바쁘신 대도 일부러 시간내주시고 해주시더라고요.너무 좋았죠.

작년 참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