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오랑 

[금천오랑 두시티톡]
단편소설과 오독하는 사이

두시티톡이란?
오후 두 시에 모여 편안하게 대화하는 모임!

세상에서 가장 괴상한 독서를 한 인물은 누구일까요? 저는 돈키호테가 떠오릅니다. 책에 깊이 빠져서 책의 내용이 현실이라고 생각하다가 결국 자신의 삶 전체를 이야기로 만든 인물이지요.

같은 책을 읽어도 누군가에겐 그 이야기가 도끼일 수 있으나, 어떤 사람에게는 그 이야기가 담요일 수 있습니다. 같은 책을 읽어도 ‘어떻게’ 읽는지에 대해서는 각자의 다양한 결이 있을 것 같아요.

이번 두시티톡에서는 단편소설을 읽고 얘기를 나눠요. 주제는 <여행과 타인>. 소설 ‘쇼코의 미소’를 읽을 거에요.(책은 저희가 준비해놓을게요!) 글쓴이의 의도나 책의 주제보다는 이야기 사이의 틈새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아요. 그러면서, 더욱 풍요로운 오독을 권장합니다 🙂

* 오독(誤讀) [명사] 잘못 읽거나 틀리게 읽음

◈ 모 집 ◈ 당신의 오늘부터 ~ 2021.05.02(일)까지
◈ 일 정 ◈ 2021.05.06(목) 14:00~16:00
◈ 장 소 ◈ 서울청년센터 금천 오랑(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6층 612호)
◈ 참 가 비 ◈ 무료 (신청서를 통해 참여자 선정)
◈ 참가신청 ◈ 온라인 신청서 접수 (http://bit.ly/온팍x티톡)
◈ 문 의 ◈ ttalk@orang.kr / 070.8865.5002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저희는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참여하시는 동안에도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세요!

금천오랑은

소개

가산디지털단지역에 위치한 금천 오랑은 금천, 구로, 영등포 권역 청년들의 가까이에서 청년정보를 얻고 편하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친구처럼 편안한 청년지원매니저와 일상의 고민을 나누며 내게 필요한 맞춤 정보를 찾고, 함께하는 활동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금천 오랑으로 놀러 와 주세요.

이용방법

열린모임터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소규모 개방공간
업무 회의와 소규모 클래스를 진행

누울터

업무에 지친 청년을 위한 편안한 휴식 공간
푹신한 쿠션과 담요를 이용하여 나만의 힐링의 시간 갖기

배움터

개인 업무 및 스터디 공간
독서실 형태의 테이블과 다수의 콘센트, 복합기, 공용 PC가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 가능!

놀이터

코워킹은 물론 각종 행사가 가능한 다용도 공간
강연, 상영회, 게임 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

읽을터

다양한 책을 읽으며, 무한한 상상을 펼치는 공간
누구에게나 열린 수백 권의 도서와 편안한 방석이 있습니다.

먹을터

함께 요리하고 각종 음료와 간식을 즐기는 공간
다양한 요리도구를 활용해 직접 음식을 만들고 나눌 수 있습니다

모임터

면접 장소가 필요한 청년을 위한 1인 면접 전용 공간
대관 신청만 하면 무료로 사용 가능!

위치 및 연락처

위치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612호
이용시간
월 –금 10시~21시 / 토 10시~17시 (공휴일 및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2-864-5002
이메일
gc@orang.kr

온라인 플랫폼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gc_orang
블로그
blog.naver.com/gorang_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c.orang

주요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일시/장소
주요내용
상담오랑
일시: 평일 10시 ~ 17시 (상담 신청 시간)
장소: 서울청년센터 금천 오랑 상담실 및 온라인
청년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만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청년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입니다. ‘상담오랑’에서는 청년지원매니저들이 1:1상담을 통해 청년들의 고민 해결 해결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전문 상담사와 관련 기관 등 필요한 자원을 연결해 드립니다. 일상의 고민은 줄이고, 정보를 더하는 대화를 나누고 싶다면 부담 없이 ‘상담오랑’을 신청해 주세요!
두시티톡
일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4시
장소: 서울청년센터 금천 오랑
나른한 오후에 따사로운 햇살 받으며 편안하고 즐거운 대화 나눠요! 영화, 소설, 만들기, 그림책 등등 여러 가지 얘깃거리가 준비되어 있어요 😀 날이 좋을 때는 밖에서 사진도 찍고 자전거도 타는 것 어때요? 뿐만 아니라 이것저것 필요하거나 궁금한 것이 있다면 청년지원매니저에게 물어볼 수도 있어요! 준비물은 설레는 기대감!
동네정보퐁퐁
일시: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목요일 2시
장소: 문자 및 카카오톡 채널
금천·구로·영등포의 정보와 금천 오랑에서 하는 프로그램을 문자로 만나보세요. 오랑 멤버십 가입 후 주기적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커뮤니티지원 소울메이트
일시: 평일 오전/오후/저녁 2시간 진행 예정
장소: 서울청년센터 금천 오랑
소울메이트는 함께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더 나은 자신이 되는 만남입니다. 마음이 통하는 이들을 만나 자신을 발견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누리고 싶다면 함께 해요 🙂
지역특화 청년센터링
일시: 평일 저녁 2시간 진행 예정
장소: 서울청년센터 금천 오랑
청년센터링은 청년의 일상을 센터(Center)가 돕는 연결고리(Ring) 상반기에는 음악을 좋아하는 청년과 뮤지션이 만나 노래를 만드는 음악 프로젝트를, 하반기에는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재구성하고 싶은 청년을 위한 진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청년풀오랑
일시: 2021년 상시 모집
장소: 서울청년센터 금천 오랑 및 지역 내 기관/단체/기업
청년에게는 역량을 인정받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의 기관/단체/기업은 금천 오랑과 협업하며 '청년 프로랑’ 만날 수 있는 서울청년센터 금천 오랑의 [청년 인재풀]입니다.
*청년 참여자 혜택
-지역 기업/기관/단체와의 일거리 매칭
-금천 오랑 프로젝트 협업 시 인건비 지급
-프리랜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네트워킹
이어셋
일시: 2021년 하반기
장소: 서울청년센터 금천 오랑 및 지역 문화공간
금천구, 구로구, 영등포구에 위치한 지역 문화공간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청년들의 활동 기반을 넓히기 위한 지원 사업입니다. 코로나가 뉴노멀이 되어 가고 있는 시기에 공간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는 공간에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지원금과 홍보, 네트워킹, 공동기획 등의 힘을 보태어 협업을 진행합니다.

오랑에서 준비했어요

오랑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보세요.

상담오랑

일상에 도움이 되는 청년 정책이나 여러분이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정보를 청년지원매니저에게 물어볼 수 있어요. 청년지원매니저가 여러분의 상황에 필요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오랑에 직접 방문하거나,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소통하세요:)

프로그램 오랑

오랑에서 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또래 청년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모두가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동네 정보퐁퐁

여러분에게 필요한 지역 정보나 오랑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문자 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랑 회원가입 후, 청년지원매니저가 큐레이션 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받아보세요.

오랑 FAQ

서울청년센터 ‘오랑’에 자주 묻는 질문

Q. 서울청년센터 ‘오랑’ 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이 사는 지역 가까이, 청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현재는 9곳이 열려있고, 올해 서울시 내에 11곳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 현재 운영중인 오랑: 강동, 관악, 광진, 금천, 노원, 동대문, 마포, 성동, 은평
※ 운영예정 오랑: 서초, 성북, 강북

Q. 오랑에 가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일상에도 도움이 되는 청년정책이나 내가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정보를 청년지원매니저가 나의 상황에 필요한 정보를 연결해줘요. 명확한 질문이 없어서도 괜찮아요. 대화하며 필요한 것을 함께 찾아봐요. 오랑에 직접 방문하거나,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이야기 나눌 수 있어요. 다양한 주제의 모임도 참여할 수 있는데요. 서로 존중하며, 수평적인 관계로 모두가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오랑 멤버십에 가입하면, 청년지원매니저가 큐레이션한 지역정보나 오랑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문자 등으로 받아볼 수 있어요.

Q. 청년지원 매니저는 누구인가요?

청년지원매니저는 오랑에 항상 있으면서, 여러분을 맞이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처음 가는 공간이 낯설 때 청년지원 매니저를 찾아주세요.

Q.꼭 내가 살고 있는 오랑만 갈 수 있나요?

그렇지 않아요. 다른 지역의 오랑도 궁금하다면, 오랑투어를 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청년들을 위한 공간이고 청년들을 위해서 일하는 공간이구나’ 하는 게 느꼈어요. 청년지원매니저분께 뭔가 도움받을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제가 서슴없이 전화해가지고 도움을 요청하고 바쁘신 대도 일부러 시간내주시고 해주시더라고요.너무 좋았죠.

작년 참여자